드림빌더

  • Home
  • Log In
  • Sign Up
공유하기

김지연 약사의 올바른 성교육, 성경적 성교육에서 시작

최근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성 문제는 '도가 지나치다'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음란물이 활개를 치고 거리에서는 음란 행위를 하다가 잡혀가는 사람도 적지 않게 보입니다. 법이 강화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곳곳에서 들리고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어릴 때부터 아이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을 갖고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독교에서는 국, , 수보다 더 중요한 것이 '성교육'이라고 강조합니다. 성교육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게 되면, 지금과 같은 상황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것은 불 보듯 뻔한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올바른 성경적 성 가치관이 확립되지 않을 경우 세상 풍조에 휩쓸리게 되며, 심각한 상황을 맞이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또한, 악을 선하다고 하고 선한 것을 악하다고 하는 시대, 믿음을 분별하는 건 물론이고 하느님이 기뻐할 만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성경적 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김지연 약사는 성경적 성교육/성 가치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4대째 모태신앙인으로 온누리 교회를 출석하고 있으며, 한 가정의 아내이자 두 자녀의 엄마로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녀는 어느 기관의 '대표'보다 '약사'로 더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그녀의 직업은 약사였으며, 우리 사회에서 갈망하는 직종 중 하나로 살아왔으나 그 순탄한 길을 포기하고 성경적 성교육을 전파하기 위해 하느님의 말씀을 전하기를 선택했습니다.

 

지금은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 기관인 에이랩(ALAF, Awesome Life Awesome Family) 주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단법인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 연합 상임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한국성과학연구협회 교육국장을 역임했으며, 2014년에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의료 정책 최고위과정(HPM)에서 우수 연구상을 수상할 정도로 객관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에 대해 기독교인에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할지 말씀을 전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성경에 따른 말씀을 전하는 것만이 최선이었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더는 사람들이 성경 목소리에 집중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김지연 약사는 무조건 하느님 말씀을 전하는 데 집중하기보다는 크리스천이 아니더라도 왜 성경적 성교육을 따라야 하는지, 그것을 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이어서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강단에 서서 하느님의 말씀과 왜 우리가 성경적 성교육을 따라야 하는지를 설명하며 성경적 가치를 바로 세우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김지연 약사는 "남녀의 차이를 잘 알고 하나님이 주신 성별에 감사하자"라고 하며, 남녀가 기능적 질서를 잘 발휘하도록 가이드를 안내하고 있으며 성 정체성이 흔들리고 있는 차세대에게도 말씀을 전해 타고 난 성별의 정체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성경적 성 가치관을 통해 말씀을 전합니다.

 

차세대에만 교육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가정에서 교육 현장에서도 올바른 성경적 성교육이 진행되고 아이들에게 성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부모, 교육자 모두에게 성경적 성교육을 가르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 크리스천 양육자라면 단순히 성경만 읽고 믿음을 따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아이들을 교육하며 차세대가 바로 설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김지연 약사는 에이랩 강사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전국 어디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발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해지긴 했지만, 그녀의 열정은 쉼이 없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녀는 과거의 일은 회개를 통해서 뉘우칠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만들어가고 이전의 잘못된 가치관을 고쳐가는 데 의의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개선은 지금이라도 당장 실행되어야 하며, 크리스천 양육자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만약, 우리 아이가 성 정체성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혼동하고 있다면 부모가 먼저 나서서 아이의 올바른 정체성을 바로 잡아주고 성경적 성교육에 따른 옳은 길을 갈 수 있도록 인도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Date
2021-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