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빌더

  • Home
  • Log In
  • Sign Up
공유하기

건강한 성 가치관을 위한 김지연 약사의 성경적 성교육

 

미디어가 증가하게 되면서 어린이들, 청소년들이 음란물에 노출이 되는 비율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매스컴을 통해서도 여러 사건사고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시대에 자녀들의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는 부모님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김지연 약사는 이런 상황에 처해있는 보호자들과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성경적 성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아이들이 옳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끔 성경에 있는 하느님의 말씀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금 세대의 아이들은 디지털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까 주변에 있는 모든 부분에서 전자기기를 끊임없이 만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음란한 미디어에 잦은 노출이 되면 성범죄를 저지르거나 폭력성이 크게 나타나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고 있는 부모님들 또한 문제를 바로잡기 위한 교육 방법이 무엇인지를 몰라 난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적 성교육은 옳지 못한 정보들이 범람하고 있는 지금과 같은 시대에 성경을 기반으로 한 이야기를 나누며 성경적 성교육을 잘 실천할 수 있게끔 끌어나가고 있습니다.

 

김지연 약사는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로 약사라는 직업을 포기하고 성경적 성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까지 이어온 분입니다. 4대 째 기독교 집안이며 성경의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서, 이 세상을 조금씩 변화시켜 자라나는 아이들이 올바른 성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고자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기반한 가치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가정에서 보호자들이 이해를 하고 자녀들을 가르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적 성교육에 기반한 가치관이 흔들리고 무너지게 되면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 어른들이 모든 책임을 다 져야 하기 때문에 다음 세대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성에 대한 성악을 구분할 수 있게끔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지금 공교육에서 행하고 있는 성교육은 육체, 정신적으로 성장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으로 망가지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도덕에 대해서는 배제를 한 채 계속 이런 교육이 지속된다면 생명에 대한 존중을 하지 않거나 잘못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범죄를 저지르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김지연 약사는 이를 우려하여 성경적 성교육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고 근본적인 생명에 대한 가치를 존중하고 건강한 생각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게끔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말을 하고 있습니다. 성을 상품화하지 않고 고귀하다는 것을 알아야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존중까지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선악에 대해서 제대로 인식을 하게 된다면 무질서하게 흘러가고 있는 복잡한 사회 상황도 조금씩 자리를 잡아갈 것입니다. 김지연 약사는 성경적 성교육을 통해 이를 알리고 있고 자극적이고 악의적인 성에 대한 인식을 바꿔나가야 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외 학회나 연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면서 진리를 전파하며 이해를 바탕으로 한 옳은 문화가 형성될 수 있게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적 성교육을 할 때 말만 전하는 것이 아닌 근본적 이유를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게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하며 양육자들에게 큰 깨달음을 주고 있기도 합니다. 우리가 아플 때 병원에 가는 것처럼 자녀들도 성경적 성교육에 반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그에 맞는 처방을 통해 서서히 바꿔나가야 함을 인지케 만들고 있습니다. 강하게 밀어붙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잘못되었다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부터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진입을 해야 합니다.

 

음란물을 보고 있거나 무분별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잘못된 인지를 하고 있을 때 김지연 약사는 이를 묵인하는 것도, 강요를 하며 억지로 못하게 화를 내는 것도 올바른 성경적 성교육이 아니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하고 있는 행위에 대해서 옳고 그른지를 판단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이 성 가치관을 제대로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앞으로 성장하면서 겪게 될 여러 가지 성과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서 윤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성경에 있는 진정한 의미가 아이들의 인식 안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우선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Date
2022-03-18